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저번에 아이패드 프로 10.5 개봉기에 이어서 오늘은 스마트 키보드를 가져왔습니다.

이동 중에 간단한 문서작업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도움이 되실까 이렇게 개봉기를 남겨봅니다.



구성품과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1. 가격


10.5" 호환형은 19만 9천원, 12.9" 호환형은 22만 9천원 입니다.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어지간한 테블릿 PC를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라 아무래도 구매를 고민하게되는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2. 구성품



스마트 키보드 (한국어) 본채, 간단 사용설명서로 간단하게 두 가지만 들어 있습니다.

키보드인 만큼 구성품이 많지 않습니다.



스마트 키보드 재질과 키감은 어떤가요?


키보드를 장착하게 되면 아이패드의 전면은 보호할 수 있는데, 위 사진은 화면을 보호하는쪽 재질입니다.

사진상으로 느껴지지는 않지만 부드러운 재질로 개인적으로 약간 스웨이드 같은 느낌입니다.




키보드 재질은 특수 직물로 되어있어, 타이핑시 피드백을 준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타이핑 했을 때 오는 피드백이 나쁘지 않고, 오히려 뉴맥북 12인치 버터플라이 1세대 키보드보다 키감이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크기는 풀사이즈 키보드로 타이핑시 크게 불편함은 없으나 아이패드 폭에 맞춰서 제작하다 보니 폭이 좁은 느낌이 있습니다. 오히려 크기는 12.9" 호환형으로 나온 키보드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살펴봤을 때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장점

다른 스마트 키보드와는 다르게 블루투스 연결 및 배터리 충전이 필요 없습니다. 다른 서드파티 키보드가 비교적 저렴하게 준비되어 있지만 애플이 만들어 논 자석을 이용한 키보드 사용은 애플 정품 키보드로만 가능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연결과정이 필요없이 바로 세워서 사용하면 되고, 별도의 충전도 필요 없습니다.


2. 단점

가장 큰 단점은 가격입니다. 마음에서는 이해가되는데 머리에서는 이해가 되지않는 너무 비싼 가격입니다. 10만원 초반만 되도 더 많은 사람들이 구매 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아이패드 뒷판은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다른 키보드 같은 경우에는 뒷판도 함께 보호된다는 것을 고려하면 단점이라고 생각되며, 다른 키보드에 비해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각도 메커니즘이 다양하지 않고 불편합니다.



이것으로 간단하게 아이패드 프로 10.5" 스마트 키보드 개봉기를 마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아래쪽에 Comment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