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저번 Keynote 에서 iOS 기기를 프리젠터처럼 사용하는 방법에 이어서 이제 팀프로젝트를 준비하시거나, 아니면 서로 상의를 하면서 작업을 해야할 때 사용하면 좋은 공동작업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저번 포스팅은 아래 남겨드린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8/01/15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Keynote 발표 시 아이폰 및 아이패드(iOS) 기기를 프리젠터처럼 활용하는 방법


iWork ( Pages, Numbers, Keynote) 에서 공동작업 사용하는 방법


○ Mac OS 기준

1. 우선 작업을 공유 하려는 기기 ( iOS, Mac ) 에 iWork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2013년 10월 후 활성화 된 기기에서는 App Store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 작업을 공유하려는 프로그램 및 파일을 실행 합니다.


3. 상단 메뉴바에 있는 공동작업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4. 초대할 방법을 선택하고, 공유 옵션을 결정한 후 공유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서로 다른 기기로 작업을 공유해서 하고 싶을 때에는 AirDrop 을 추천합니다.



○ iOS 기준

1. 우선 작업을 공유 하려는 기기 ( iOS, Mac ) 에 iWork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2013년 10월 후 활성화 된 기기에서는 App Store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 어플 및 파일을 실행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메뉴바에 있는 기타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4. 다른 사람과 공동으로 작업하기를 선택합니다.


5. Mac 에서와 동일하게 초대 방법을 선택한 후 공유하면 됩니다.



공동 작업 실행시 어떤 것이 바뀌나요?



작업공유에 초대한 사람이 문서 작성 및 편집을 하면 실시간으로 본인 기기에서도 수정이 됩니다.

(반대의 경우도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어떤 부분에 문구를 더 추가하고 보충을 하고 싶어 내용을 추가하면 바로 내 기기에서도 추가가 됩니다.

따라서 작업할 부분을 정해 놓고 각자 문서 및 Keynote 의 한 부분을 분담에서 작업할 때 사용하면 유용할 거 같습니다.


※ 단, 모두 본인의 기기이고 같은 iCloud 및 Apple ID로 로그인 되어 있는 기기이고 동시에 작업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기기를 변경하면서 작업을 하고 싶을 때는 오히려 Handoff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7/12/08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애플 기기간 작업 공유 Handoff 사용하는 방법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iWork 의 공동작업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팀 프로젝트나 공동작업이 필요한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