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맥북에서 Windows 를 사용하다가 이제 필요없어서 Windows를 제거하고 Mac OS 단일 파티션으로 사용하려고 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별도의 앱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Boot Camp 지원을 이용해서 하면 됩니다.

Boot Camp를 이용해서 Windows 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7/11/30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에서 윈도우를 설치해보자! (윈도우10기준)


Boot Camp 지원에서 단일 파티션으로 복원하기


1. Mac OS로 부팅합니다. (Windows 의 중요한 파일은 백업을 해주세요)

2. 기존에 작업하고 있던 파일 및 앱을 모두 종료합니다. (데이터 유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3.  Launchpad 로 들어갑니다.

4. 기타 폴더에 있는 Boot Camp 지원을 클릭합니다.

5. Boot Camp 지원에서 아래에 있는 계속을 클릭합니다.


※ 단, 작업단계 선택이 나타나면, 'Windows 7 이상 버전 제거' 또는 'Windows 10 이상 버전 제거'를 선택한 후 계속을 클릭하면 됩니다.


6. Windows 의 파티션을 제거하고 Mac OS 의 단일 파티션으로 하기 위해 아래 복원을 클릭합니다.



Boot Camp 지원 사용시 파티션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



"시동디스크는 파티션될 수 없거나, 단일 파티션으로 복원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Mac OS 와 Windows 두 가지만 사용할 때 나누어져 있는 파티션외에 시동드라이브에 파티션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파티션은 OS X 파티션 1개, Windows 파티션 1개, OS X 복구 파티션 1개 총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애플 홈페이지 해당 문제 해결 방법 (링크) 으로 가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해당 링크 설명이 자세하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히 맥북을 사용하시다가 윈도우가 더 이상 필요가 없어서 삭제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순서대로 하시면 문제 없이 따라서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으니 중요 데이터는 백업은 필수 입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관련글

2017/11/30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에서 윈도우를 설치해보자! (윈도우10기준)

2017/12/04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 부팅시 부팅순서 바꾸는 방법


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