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Keynote 를 이용하여 발표할 때 iOS 기기를 활용하여 다음 슬라이드로 넘기거나, iOS기기에서 미리 작성한 메모와 함께 슬라이드를 넘기면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본인의 애플 기기를 활용하여 작업을 이어서 할 수 있는 

Handoff 기능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7/12/08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애플 기기간 작업 공유 Handoff 사용하는 방법


Keynote 에서 리모트 (Remote) 기능 활성화 하는 방법


1. 맥 (Mac)의 Keynote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Keynote 환경설정에서 리모컨 탭을 누릅니다.



3. 왼쪽에 있는 리모컨 밑에 활성화 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4. iOS 기기 (아이패드 및 아이폰) 에서 Keynote를 실행합니다.


5. Keynote 실행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6. 계속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7. 다시 Mac 의 Keynote 환경설정으로 돌아와 본인 iOS 기기가 나타나면 옆에 링크를 클릭 합니다.

※ 기기가 보이지 않을 경우 같은 Wi-Fi 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8. Mac의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 후 확인을 누르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9. iOS 기기에서 재생 아이콘을 누르면 프레젠테이션 모드가 실행됩니다.

프레젠테이션 모드가 실행되면 시간과 필기 및 화면 레이아웃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iOS 기기에서 Mac 의 Keynote 슬라이드 넘기기 및 실시간으로 필기하는 방법



○ 슬라이드 넘기는 방법

iOS 기기에서 슬라이드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옆으로 쓸거나, 오른쪽 부분을 터치 하면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갑니다.

다시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고 싶으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쓸거나 왼쪽을 부분을 터치 하면 이전 슬라이드로 돌아갑니다.


○ 실시간으로 슬라이드 위에 필기하는 방법

- 오른쪽 상단에 있는 펜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필기 모드를 실행합니다.

- 필기모드가 활성화 되면 옆으로 쓸어서 슬라이드를 이동하는 것은 안되고 화살표 아이콘을 이용하여 넘겨야 합니다.



아래 영상은 실시간으로 필기되고 있을 때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반응이 빠르고 부드럽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iOS 기기를 이용해서 Mac Keynote 의 슬라이드를 넘기고, 실시간으로 슬라이드 위에 

필기 까지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프레젠테이션시 청중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하면 좋겠고, 이 방법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관련글

2017/11/29 - [제품 개봉기 및 리뷰] - 애플 펜슬 (Apple Pencil)을 간단하게 사용해 봤어요!

2017/12/08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애플 기기간 작업 공유 Handoff 사용하는 방법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