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Safari 글꼴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이제 익숙해져서 크게 상관은 없지만, 처음 맥북(특히 레티나가 들어가지 않은) 에서 Safari 의 한글 글꼴이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많이 받으실텐데요. 이때 조금 더 Safari 에서 한글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Safari 를 조금 더 유용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글도 참고해주세요!!

2017/12/12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 Safari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4가지



네이버 나눔 글꼴 다운로드 받기


일단 Safari 에 새로운 글꼴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스타일 시트가 필요합니다.

저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네이버 나눔 글꼴을 추천해드립니다.

네이버 나눔 글꼴 홈페이지 바로가기


1. 네이버 나눔 글꼴 홈페이지 (위의 링크)에 접속합니다.


2. 나눔 글꼴 모음 설치하기를 누르고 맥용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3. 다운로드 받은 .dmg 파일을 풀고, 본인이 원하는 글꼴 파일을 아래와 같이 드래그해서 폰트에 추가합니다.

저는 모든 파일을 드래그 해서 추가했습니다.


 


스타일 시트 만드는 방법



글꼴을 다운로드 받았으면 이제 Safari 에 적용할 스타일 시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됩니다.

제가 아래 첨부해드린 css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하시면 바로 적용가능합니다.

Safari_NanumBarunGothicBold.css


1.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로 실행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지않고, 직접 만드시고 싶은 분은 아래 코드를 복사해서 텍스트 편집기에 붙여 넣습니다. 


* { 

font-family: Helvetica, NanumBarunGothicBold !important;

font-size: 13px;

}


2. 다운로드 한 글꼴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글꼴을 파란 부분에 글꼴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3. Command + S 단축키를 이용해 저장합니다.


Safari 에 스타일 시트를 적용해 글꼴 변경하기


1. Safari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환경설정에서 고급 탭을 누르고 밑에 있는 스타일 시트에서 적용을 해주면 됩니다.



3. "선택된 항목 없음" 에서 바꾸기 위해 옆에 화살표를 누르고 "기타..." 를 누르고 저장한 css 파일을 선택합니다.


 

4. Safari 를 모두 닫고 다시 실행하고 적용된 것을 확인합니다.


▶ 비교 사진


○ 변경 전


○ 변경 후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좀 더 선명해지고 가독성이 높아집니다. (글꼴 설정에 따라 달라짐)


마치며,


오늘은 여러분에게 Safari 글꼴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업로드한 css 파일에서 폰트 이름만 변경해주면 다른 폰트로도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ont size 도 숫자가 커질수록 글씨가 커집니다. (13이 적당합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관련글

2017/12/12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 Safari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4가지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