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이번 포스팅으로 인사드립니다. 2018년 무술년에는 모든 하시는 일이 잘되길 기원하며, 가족에 행복과 평안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이번에는 맥북에 저장해 놓은 파일 혹은 아이패드 및 아이폰에서 저장한 파일을 별도의 전송과정 없이 iCloud Drive에 저장된 파일을 바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iCloud Drive 활성화 하기


대부분의 경우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가 많으나, iCloud 용량 때문에 비활성화 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맥북에서 iCloud Drive 활성화하는 방법


1.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iCloud 을 클릭하고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3. iCloud 설정에서 iCloud Drive에 체크를 하여 활성화 합니다.



○ 아이패드 및 아이폰 (ios) 에서 iCloud Drive 활성화 하는 방법 [아이패드 기준]


1.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화면 상단에 있는 Apple ID 탭을 클릭하여, iCloud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3. 밑으로 스크롤 하여 iCloud Drive 탭을 찾아 활성화 합니다.


Mac에서 작업하고 저장한 파일을 iOS기기에서 열어보기


1. iOS기기에서 파일앱을 실행합니다. [ iOS 11 ]

2. 파일앱에서 왼쪽 메뉴 중  iCloud Drive 탭을 클릭합니다.

3. iCloud Drive에 동기화 된 파일을 열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및 편집 공유 가능)



※ 만약 iCloud Drive 탭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 iCloud Drive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합니다.


- 왼쪽 상단에 있는 편집 을 클릭합니다.



- iCloud Drive 를 옆으로 밀어 활성화 시킨후 상단에 있는 완료를 눌러 설정을 완료합니다.



iCloud Drive를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가요?



대부분의 사용자 분들은 데스크탑(바탕화면)에 파일을 정리하거나 저장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iCloud Drive 설정에서 데스크탑 및 도큐멘트 폴더를 체크해 놓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기본설정으로는 설정에 되어 있지만 혹시 설정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1. iCloud 설정에서 iCloud Drive 탭 오른쪽에 있는 "옵션.." 을 클릭합니다.


2. "데스크탑 및 도큐멘트 폴더" 에 체크를 한 후 아래쪽에 있는 완료를 눌러 설정을 마칩니다.



마치며, iCloud Drive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1. 본인이 작업한 파일을 저장했던 기기가 아니더라도 기기에 상관없이 본인 iCloud가 등록된 계정에서는 

어디서든지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2. 집에서 작업하던 파일을 iOS 기기를 통해 iCloud Drive에서 다운로드 받아 열어볼 수 있으며 수정도 가능합니다.

3. Mac에서 작업하던 파일을 iOS 기기에서 수정하고 저장하면, Mac에서도 수정된 파일로 동기화 되며, 그 반대로도 가능합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2017/12/27 - [최신 IT 이슈] - 애플 "배터리 이슈" 에 따른 사이클 수 확인하는 방법

2017/12/08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애플 기기간 작업 공유 Handoff 사용하는 방법

2017/12/02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모음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아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