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저번에 알려드린 SideSync를 다운로드하고 연결하는 방법에 이어서, 이번에는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몇 가지 방법으로 맥북과 갤럭시를 함께 사용하시는데 불편함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방법은 맥북 뿐만 아니라 Windows PC에서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 합니다.

SideSync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2017/12/18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과 갤럭시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 (SideSync)


갤럭시로 오는 알림 맥북에서 받아보기


일단 자리에 앉으시면 휴대폰을 만지지 않는 분들은 매번 휴대폰으로 오는 알림을 확인하기 귀찮은 경우가 있고,

혹은 알림을 놓치게 될 수 있는데 SideSync로 연결을 해 놓으면 갤럭시의 알림을 맥북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SideSync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알림은 기존의 알림을 확인 할 수 있고, 이 외에도 맥북에서도 알림센터 쪽에서 푸쉬알림이 옵니다.



휴대폰 화면을 맥북으로 조작하기


보통 연결시 자동으로 화면도 조작할 수 있는 창이 함께 시작되는데, 화면을 볼 수 있는 창이 없다면

SideSync의 상단 메뉴에서 Phone Screen 을 클릭합니다.



Phone Screen을 누르면 휴대폰을 조작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조작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마우스로 조작해야 하는데 손가락 사용하듯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 맥북(PC)키보드를 사용해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홈으로 이동은 esc, 한영 전환은 option + space bar)

※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Wi-Fi 보다는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하는 것이 부드럽습니다.


○ 프레젠테이션 모드 사용하기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사용하면 맥북과 휴대폰 둘 다 조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발표를 할 때 휴대폰을 연동해서 보여줄 일이 필요하다면 이 기능을 사용해서 휴대폰에서 조작하는 모습을 바로 맥북(PC)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메뉴 상단에 최대화 버튼을 누릅니다 

2. 최대화 모드 상태에서 가장 아래있는 프레젠테이션 모드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3. 휴대폰과 맥북(PC)화면에 두 디바이스의 화면을 보며 조작할 수 있습니다 라는 알림이 나오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메시지 및 전화 기능 사용하기


○ 메시지 기능 사용하기


- 메시지 보내는 방법 

기존에 휴대폰에서 보내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휴대폰 조작하는 화면에서 메시지에 들어가서 클릭 후 키보드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 한영 전환은 option + space bar 입니다.



- 메시지 수신시 빠르게 답장하는 방법

맥북(PC)에 푸쉬알림이 오면 그 푸쉬알림을 클릭하면 메시지로 이동합니다.

그 후 위와 동일하게 메시지 전송하시면 됩니다.



○ 전화 기능 사용하기


- 전화 받는 방법

전화를 맥북(PC)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푸쉬알림과 벨소리가 맥북(PC)로 나옵니다. 이때 전화를 수신하고 싶으면 수락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전화를 하다가 다시 휴대폰을 가지고 나가야 할 일이 생긴다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통화하기를 누르면

다시 휴대폰에서 전화를 이어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 거는 방법

휴대폰에서 전화를 거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번호 입력시 키보드를 이용해서 숫자를 입력가능합니다.



전화를 걸게되면 기본 셋팅은 휴대전화에서 통화하기로 되어있는데 PC에서 통화하기를 눌러 PC에서 통화하시면 됩니다.



다시 휴대폰을 가지고 나갈 일이 생기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통화하기를 누르시면 다시 이어서 통화가 가능합니다.



파일 공유하기


맥북(PC)에서 공유하고 싶은 파일을 휴대폰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할 파일을 드래그해서 공유합니다.


※ 공유된 파일은 디바이스 저장소에 SideSync 폴더에 저장됩니다.




메뉴바에 즐겨찾기 추가하기


매번 화면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찾기 귀찮을 때 메뉴바의 즐겨찾기에 어플을 추가하면 됩니다.



즐겨 찾기에 본인이 원하는 어플을 추가할 수 있는데, 최대 9개 까지 가능합니다.



마치며,


이번에는 위에 언급한 것 처럼 SideSync를 활용해서 맥북에서 갤럭시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이제 이러한 기능을 사용해서 보다 편리하게 두 기기를 연동해서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2017/12/18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과 갤럭시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 (SideSync)

2017/12/15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 알림센터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

2017/12/12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 Safari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4가지

2017/12/11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에서 Siri 활용하는 방법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여러분들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