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MacOS 를 사용하면서 알림센터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물론 아시는 것도 몇 가지 있겠지만 참고하셔서 즐거운 맥 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간단하게 소셜미디어 계정을 추가할 수도 있고, 위젯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NIGHT SHIFT 기능 및 방해금지 모드 사용하기



○ 우측 상단 메뉴바에 있는  알림센터 아이콘 을 클릭하거나 트랙패드를 사용할 경우 두 손가락으로 

오른쪽 끝에서 왼쪽으로 쓸어서 알림센터를 엽니다.


○ 알림센터가 나오면, 알림 센터를 위에서 아래로 당겨주면 NIGHT SHIFT 및 방해금지 모드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 마우스의 경우 휠을 아래로 당겨주면 됩니다.

- 트랙패드의 경우 두 손가락으로 위에서 아래로 쓸어 주면 됩니다.


○ NIGHT SHIFT 기능은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에 눈에 피로를 덜어줍니다. 블루라이트는 수면에 방해를 주기 때문에 늦은 시간, 잠들기 전에 사용하면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방해금지 모드는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메뉴바에서 알림센터 아이콘이 흐려지며, 받지 못한 알림은 추후에 다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알림센터에 위젯 추가하기 및 제거하는 방법



○ 알림센터를 열고 알림센터 하단에 편집을 누릅니다.


○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왼쪽 부분에서는   를 잡고 움직여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위젯을 추가하고 싶으면 오른쪽에 있는 위젯에서   를 누르면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반대로 제거하고 싶으면 왼쪽에 있는 위젯 중 제거 하고 싶은 위젯에서  를 누르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위젯 외에 다른 위젯을 사용하고 싶으면 하단에   버튼을 클릭하면 

앱스토에서 보다 많은 위젯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계산기 위젯 기능

- 간단한 계산을 바로 알림센터를 불러와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위젯 기능 

- 메시지 앱을 키거나 휴대폰을 사용할 필요 없이 (Handoff 기능 사용중이면) 간단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트위터 LinkedIn 의 본의계정에 바로 상태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2017/12/08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애플 기기간 작업 공유 Handoff 사용하는 방법



※ 지원하는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트위터, LinkedIn, 메시지


○ 그 외의 기능

- 나의 친구 찾기, 지금 재생 중, 세계 시계, 주식, 날씨 등


마치며,


이번에는 간단하게 알림센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계산기 기능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알림센터를 조금 더 유용하게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2017/12/12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 Safari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4가지

2017/12/11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에서 Siri 활용하는 방법

2017/12/10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 및 배터리 문제 해결 방법

2017/12/08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애플 기기간 작업 공유 Handoff 사용하는 방법

2017/12/07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 OS 및 iOS 캘린더에 음력 달력 및 공휴일 추가하는 방법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