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드디어 멜론이 아이패드용 멜론 앱을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 했습니다.

예전 맥용 업데이트 때도 굉장히 만족 했었는데, 이번 아이패드용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가장 큰 변화가 있는 UI 변경부터 없던 Hi-Fi 차트까지 바뀐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I 변경




기존과는 다르게 가로모드에서 오른쪽에 비주얼 플레이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플레이어를 왼쪽으로 당기면, 재생목록이 나옵니다.

예전보다 조작하기 편하고 이쁘게 개선되서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For U 기능



사용자가 주로 듣는 곡과 좋아하는 장르를 파악해서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

또 사용자의 그날 기분에 따라 원하는 것을 선택해주면 그것에 따라 곡을 추천해 줍니다.

저의 경우 커피마시면서, 잔잔한 어쿠스틱 인디곡을 듣고 싶다고 셋팅이 되어있는데 눌러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 듣고 있는 곡과 유사한 곡을 추천해주고, 추천 앨범까지 제시해줍니다.

정리하자면,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음악 선곡을 제안해 줍니다.


멜론 Hi-Fi 지원

기존에는 지원되지 않던 Hi-Fi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해, iPad에서 보다 풍부한 고음질의 음원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iPad로 음악을 자주 들으시는 분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다만, 기존 스트리밍 이용권을 가지고 있던 분들도 바로 Hi-Fi 음원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 

Hi-Fi 전용 이용권이 있어야 가능하며, Hi-Fi 이용권이 없을 경우 

이전에 스트리밍 음원 이용권 사용하면서 설정에서 선택한 음질로 재생됩니다.


마치며,


저는 원래 iPad로 음악을 자주 들었는데, 무엇보다 UI개선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UI가 예뻐서 노래 듣는 재미가 더 좋아졌습니다.

UI 외에도 Hi-Fi음원을 스트리밍 하고 싶은 분들 이라면 빨리 업데이트 하시면 좋겠네요.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7/12/03 - [최신 IT 트렌드] - 애플, "iOS 11.2 정식 배포" 무엇이 달라졌나?

2017/12/03 - [최신 IT 트렌드] - 아이폰 리스프링 현상 긴급 해결방법

2017/12/01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 아이패드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하자! (duet display)

2017/11/29 - [제품 개봉기 및 리뷰] - 아이패드 프로 10.5 스마트 키보드를 개봉했어요!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