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휴대폰의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여러분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용량이 부족했던 경험이 있었나요? 최근 플레그십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최근에는 256GB 용량을 최소 용량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사진이 많은 분들이 아니라면 크게 용량이 부족했던 경험은 없을 것 같은데요. 혹시, 통화 녹음의 양이 많거나 사용 중에 용량이 부족했던 분들은 내 파일 앱에서 손쉽게 용량을 관리해 보세요.

 

저장 공간 관리 기능 사용하기

내 파일 앱을 실행한 후, 좌측의 메뉴에서 저장공간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전체적인 내장 저장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휴지통, 사용하지 않는 앱, 중복 파일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으니,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해 보세요.

 

특히, 지난 30일 동안 사용하지 않은 앱을 확인한 후에 손쉽게 제거가 가능한데요. 목록을 확인하고, 사용하지 않는 앱을 선택한 후 하단의 삭제 버튼을 눌러서 손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또한, 중복 파일 또는 휴지통에 있는 파일을 확인한 후에 불필요한 것을 제거해 보세요.

 

갤럭시 스마트폰의 파일 및 용량 관리에 관련한 팁이 더 궁금하다면, 함께 확인해 보세요.

 

[갤럭시] 갤러리 앱에서 사진 용량(크기) 줄이는 방법

급하게 용량을 줄여야 한다면. 특정 웹 페이지에 업로드하거나, 파일을 첨부해야 하는 경우에 사진 파일의 용량 및 크기 제한이 있어서 업로드가 안 되는 경험이 종종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런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삼성 클라우드 활성화 및 데이터 백업 방법

휴대폰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보관하고 싶다면. 여러 개의 갤럭시 디바이스를 사용하거나 꾸준하게 갤럭시 디바이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삼성 클라우드에 필요한 정보를 백업하여 사용하고 싶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