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AI 기반의 사진 편집 기능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에는 다양한 AI 기반의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생성평 사진 편집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특정 피사체를 선택하여 원하는 위치로 손쉽게 옮기거나 삭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개성이 담긴 다양한 사진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1. 생성형 편집 기능 활성화 방법

설정을 실행한 후, 유용한 기능 > 향상된 인텔리전스 > 포토 에디터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생성형 편집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다만,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편집 중인 이미지가 서버로 전송되는데, 해당 부분은 참고하신 후에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눌러서 기능을 활성화해 주세요.

 

2.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사진 편집 방법

갤러리를 실행한 후,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이제, 하단의 메뉴에서 편집 버튼을 누르고, 포토 에디터 좌측 하단에 있는 AI 아이콘을 눌러서 생성형 편집 기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동하거나 삭제할 대상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간단히 피사체를 누르고 있거나, 테두리를 따라서 그리면 해당 피사체가 인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사체가 정확하게 인식되었다면, 해당 피사체를 삭제하거나 원하는 위치로 옮긴 후에 생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다른 부분으로 피사체를 이동시켜보았는데요. 잠시 시간이 지난 후에 해당 피사체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결과물이 마음에 든다면,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고 다른 파일로 저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주변 배경이 복잡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결과물이 생각보다는 만족스러웠고, 생성형 편집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피사체를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다양한 AI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세요.

 

 

[갤럭시 S24 시리즈] AI 기반의 키보드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문장 스타일 및 철자, 번역 기능을 손쉽게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에는 다양한 AI 기반의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키보드에서 문장 스타일 변경을 추천받거나 철자 및 문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S24 시리즈] 써클 투 서치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Circle to Search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AI 기반의 새로운 모바일 검색 기능인데요. 구글과 함께 협업하여 개발한 기능으로 앱을 전환하지 않고도 검색하려는 내용 위에 원을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