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카카오톡의 유용한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주변에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이번 글에서 소개해 드릴 기능들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카카오톡을 보다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별도의 설정 과정 없이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 앱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나와의 채팅 방에 공유하기

채팅 중에 나누었던 이야기 및 정보를 나와의 채팅 방에 손쉽게 공유해 보세요. 중요한 일정 및 알아두어야 하는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해당 채팅을 길게 누른 후에 나에게 버튼을 눌러서 손쉽게 보관해 놓고, 나중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2. 단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참여하고 있던 단체 채팅방에서 나갔다는 알림 없이 조용히 나갈 수 있습니다. 단체 채팅방 메뉴에서 하단의 나가기 버튼을 누른 후에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체크한 후에 나가기를 진행하는 경우, 상대방에게 별도의 알림 없이 채팅방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프로필 배경화면 꾸미는 방법

배경화면에 이모티콘을 넣고 싶다면.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v10.1.5) 이후, 프로필의 배경화면에 사용하고 있는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활용

it-talktalk.tistory.com

 

 

[카카오톡] 알림에 이름 표시 관련 설정 방법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카카오톡 앱의 알림에 관련된 설정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평소에 알림에 이름 및 내용 등을 표시하거나 가려서 받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톡의 알림 설정 관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