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최신 카카오톡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Play Store 및 App Store를 실행한 후,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AI 기능 활성화를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톡의 설정을 실행한 후, 실험실 메뉴로 들어갑니다. 실험실 설정 페이지에서 실험실 이용하기를 활성화해 주세요.

 

실험실 설정 페이지 가장 상단에 있는 AI 기능 이용하기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하면 됩니다.

 

AI 기능 사용 방법

카카오톡의 AI 기능은 대화 요약하기와 말투 변경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텍스트를 입력한 후, AI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말투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체 채팅방에서 읽지 못한 대화 내용을 요약해 주는 기능도 있는데요. 안 읽은 대화 요약하기 버튼을 눌러서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대화가 많은 경우 최신 메시지 위주로 요약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세요.

 

알아두면 좋은 카카오톡 기능 두 가지 소개 및 사용 방법

카카오톡의 유용한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주변에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이번 글에서 소개해 드릴 기능들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카카오톡을 보다

it-talktalk.tistory.com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프로필 배경화면 꾸미는 방법

배경화면에 이모티콘을 넣고 싶다면.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v10.1.5) 이후, 프로필의 배경화면에 사용하고 있는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활용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