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다른 사람이 올린 사진보다 해상도가 낮게 느껴진다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사진 및 영상 업로드 시에 다른 사람이 올린 게시물과 비교하였을 때, 화질이 좋지 않다고 느꼈던 경험이 있나요? 이런 경험이 있었다면 설정에서 미디어 업로드 시에 고화질로 업로드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고해상도 미디어 업로드 설정 방법

본인의 피드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설정 및 개인정보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설정 페이지에서 데이터 사용량 및 미디어 품질을 선택한 후에 미디어 업로드 화질 관련 고화질로 업로드 옵션을 눌러서 활성화해 주세요.

 

아이폰의 경우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아이폰의 경우에는 현재 HDR 동영상 재생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영상이 밝아지는 것이 싫은 분들은 해당 설정 페이지에서 HDR 동영상 재생 비활성화 옵션을 활성화하여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 관련 FAQ

Q. 아이폰으로 올리는 사진이 더 품질이 좋나요?

A. 현재는 업로드 화질(해상도)이 동일합니다. 초기에는 안드로이드 앱이 더 낮은 해상도로 업로드되었으나 지금은 동일한 해상도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Q. 아이폰에서 영상 재생 시에 갑자기 영상이 밝아지는 현상이 있어요.

A. HDR 콘텐츠 재생 시에 일반 콘텐츠보다 더 밝게 표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당 현상이 불편한 분들은 위에서 알려드렸던 것처럼 HDR 동영상 재생 비활성화 옵션을 활성화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