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수면 건강을 위해 취침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잠이 부족했거나,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가지고 싶은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갤럭시 워치 및 갤럭시 핏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욱 자세한 수면 패턴 확인이 가능하니, 착용하고 주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취침 모드 설정하기

시계 앱을 실행한 후, 취침 및 기상 시간 탭에 있는 알림을 선택합니다. 수면 패턴 설정에서 하단의 다음을 눌러서 설정을 이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수면 시간을 설정한 후에 다음으로 넘기고, 리마인더 알림 및 취침 모드 활성화 여부를 선택합니다. 개인적으로 리마인더 알림은 기본적으로 설정된 값을 선택하고, 취침 모드는 활성화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취침 모드가 활성화되면, 화면 색상이 흑백으로 변하고, 전화 및 알림 소리가 무음으로 변경되니 수면에 더욱 도움이 되겠죠.

 

이제, 해당 취침 모드가 적용될 요일과 기상 시에 알림음 및 진동, 다시 울림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모든 설정이 끝난 후에 완료를 누르면, 시계 앱 가장 상단에 취침 모드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해당 메뉴를 눌러서 시간 및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취침 모드를 활용하여, 더욱 개운한 아침을 맞이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