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계산기 앱에서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잘 모르는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특히, 공학용 계산기 또는 단위 변환 계산기가 필요한 분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기본 계산기 앱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위 계산기 기능 사용하기

계산기 앱에서 단위 계산기 기능을 눌러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단위를 손쉽게 변환해 볼  수 있습니다. 단위 계산기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 후, 하단에서 단위를 선택하여 입력해 보세요.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환율 계산 기능이 없다는 것인데요. 환율 계산의 경우 빅스비를 활용하면 쉽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단위 계산도 빅스비를 활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공학 계산기 사용하기

기본 계산기 앱에서 해당 메뉴를 선택하거나 제품을 가로로 눕혀서 공학 계산기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간단한 계산 외에 복잡한 계산이 필요한 분들은 해당 기능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계산 기록 살펴보기

방금 또는 이전에 계산했던 기록을 다시 확인하고 싶다면, 기록 메뉴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록을 눌러서 다시 틀린 부분을 수정하거나, 하단의 계산기록 삭제를 눌러서 이전 기록을 지울 수 있으니,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계산기의 유용한 기능을 활용하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해 보세요. 만약, 여러분의 디바이스에 계산기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Galaxy Stor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