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mac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알아두면 좋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설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외부 프로그램 설치가 많거나, 카메라 또는 마이크 사용에 대한 권한 설정 방법이 궁금했던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권한 설정하기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후,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설정에서 개인 정보 보호 탭을 누릅니다. 이제, 카메라 또는 마이크 등의 접근 권한을 조절해 보세요. 만약, 여러분이 사용하지 않는 앱에 권한이 체크되어 있다면, 해당 앱을 삭제하거나 접근 권한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방화벽 설정하기

위와 동일한 설정 화면에서 방화벽 탭으로 들어갑니다. 이전에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방화벽을 끄고 사용했던 분들은 다시 방화벽을 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방화벽 설정 변경은 좌측 하단의 자물쇠 버튼을 눌러서 할 수 있습니다.

 

자물쇠 해제를 위해서는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Touch ID를 지원하는 모델의 경우에는 지문 인식으로 손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앱 허용하기

일부 다운로드 받은 앱의 경우, 설치를 위해 허용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의 일반 탭의 하단에서 허용을 눌러서 실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몇 가지 간단한 설정을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 정보를 보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