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워치3 및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서 티머니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대중교통 사용 시에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여 대중교통을 편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에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히 워치를 활용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티머니 활성화 방법

Galaxy Store에서 티머니 앱을 설치해 주세요. 모바일 앱과 워치 앱 모두 설치가 필요합니다.

 

앱을 설치한 후에도, 휴대폰 앱을 먼저 실행하지 말고, 워치에 설치된 앱을 먼저 실행하여 설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휴대폰 앱과 워치 전용 앱 모두 설치를 끝낸 후에 워치에서 해당 앱을 실행해 주세요.

 

워치에서 설정 이어하기

여러분의 워치 앱 서랍에서 티머니 갤럭시 워치를 실행합니다. 서비스 등록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워치를 태그 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한 소개가 나옵니다.

 

워치에서 간단한 등록이 끝났다면, 모바일 앱을 실행하여, 티머니 및 결제 방식 등록을 진행하면 됩니다.

 

위의 절차가 끝났다면, 워치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해야 하는데요. 설정을 실행한 후, 연결 - NFC에서 해당 기능을 켜주세요.

 

NFC를 활성화한 후에는 워치 앱에서 잔여 한도 및 워치를 착용한 손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워치 앱에서 간단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