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OS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특정 웹 페이지를 자주 사용하여 별도의 앱 또는 바로 가기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MS Edge 브라우저를 통해서 손쉽게 특정 웹 페이지의 앱 바로 가기를 앱으로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앱으로 설치하기

Edge 브라우저에서 앱으로 추가하고 싶은 페이지를 열고, 우측 상단의 더 보기 - 앱 - 이 사이트를 앱으로 설치를 눌러서 해당 페이지를 앱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의 이름을 정한 후에 설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해당 웹 페이지 이름 외에 다른 것으로 추가하고 싶은 분들은 이름을 변경한 후에 하단의 설치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앱 위치 설정하기

위의 방법으로 새롭게 앱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앱이 실행되는데요. 해당 앱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고 싶다면, 마우스 우 클릭을 한 후에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누르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면, 해당 앱을 종료하더라도 나중에 손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작업 표시줄에 해당 앱을 고정하는 것이 싫다면, 시작 화면 메뉴에 해당 앱을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앱에서 살펴보거나 이름 카테고리에서 새롭게 추가한 앱을 찾을 수 있는데요. 마우스 우 클릭으로 시작 화면에 고정을 누르거나 드래그 앤 드롭의 원하는 위치에 앱을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