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특정 웹 페이지 전체를 캡처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웹 페이지의 특정 부분 및 전체를 자주 캡처해서 사용했던 분들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하기

구글 크롬을 실행한 후, 우측 상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도구 더 보기 - 확장 프로그램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정에서 왼쪽 상단의 메뉴를 누르고, 하단의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누릅니다.

 

Chrome 웹 스토어의 검색창에 해당 프로그램을 검색한 후, 크롬에 추가하면 됩니다.

 

보통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 메뉴바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만약, 해당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분들은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누른 후에 해당 앱을 고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활용하기

캡처하고 싶은 페이지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의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 전체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페이지를 조금씩 아래로 내리면서 자동으로 캡처되며, 캡처 진행 정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캡처가 완료된 후에는 미리 보기로 확인할 수 있으며, PDF 또는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의 경우 기본적으로 PNG 형식으로 저장되며, 설정에서 JPG 파일 형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