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빅쏘사의 갤럭시 폴드 보호 필름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물론, 삼성에서는 보호 필름을 추천하고 있지는 않지만, 제가 갤럭시 폴드를 구매하기 전부터 액정 보호 필름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사용자로부터 많이 들어서 미리 알아봤는데요. 해당 제품의 평이 좋았고, 주변에 사용하시는 분들도 추천해서 구매하였습니다.

 

구성품 살펴보기

 

제품과 함께 인사말이 들어 있었는데요. 사소하지만 회사가 제품에 대한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소비자를 생각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네요.

 

구성품은 메인 디스플레이 필름,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 필름, 후면 보호 필름, 힌지 보호필름, 카메라 보호 강화 유리가 각각 두 장씩 있으며, 부착에 필요한 솜 및 밀대 등이 함께 들어 있네요.

구성품

 

제품 부착

저는 먼저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 부분부터 부착을 했습니다. 부착면을 깔끔하게 닦고, 가장 먼저 1번 부분을 제거하여 폴드의 전면 디스플레이에 맞게 위치를 잡아주세요.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는 수화부와 전면 카메라 부분의 구멍에 맞추면 쉽게 부착할 수 있는데요. 위치를 잡은 후에, 제거한 부분을 눌러서 고정한 후, 2번 부분을 잡고 위쪽부터 밀어서 부착해 줍니다.

 

동일하게 하단부도 3번 부분을 잡고 밀어서 부착해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상단에 있는 보호 필름을 제거해 주면 깔끔하게 부착이 됩니다. 마지막 필름을 제거한 후에는 필름의 양 끝 모서리 부분을 눌러주세요.

 

후면 보호 필름도 동일한 방법으로 부착하면 됩니다.

 

동일하게 기준점을 잡고 2번 부분부터 순서대로 부착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마,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안쪽의 메인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안쪽 디스플레이의 경우 처음 기준점을 부착하실 때, 다른 부분이 남지 않게 신중하게 부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후, 동일하게 위쪽 2번부터 부착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부착 시에 필름을 보호하고 있던 플라스틱이 갤럭시 폴드 제품 사이에 낄 수 있으니, 조심하여 부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필름이 전체적으로 얇고 단차가 거의 없어서 일체감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부착 후의 가운데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진다고 하니,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메인 디스플레이 부착 모습

 

힌지 보호 필름의 경우 다른 부분보다는 부착 난이도가 어려운데요. 최대한 필름을 가운데에 맞춰서 부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착 방법은 동일하여 생략하겠습니다) 또한, 저는 카메라 강화 유리의 경우 별도로 부착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부착을 해보았는데요. 붙이는 것이 어렵지는 않지만, 처음 붙이시는 분들은 구매 시에 함께 동봉되어 있는 QR 코드를 참고하여 부착 방법을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제품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가 조금 더 사용해본 후에 기회가 되면 다시 글로 남기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