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제가 며칠간 사용해 본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의 사용 후기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물건을 구매할 때, 네이버 페이를 사용하고, 가끔 네이버 카페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평소에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에게 이번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제가 처음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였을 때,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정리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용하기 익숙하고, 모바일 친화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네이버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웨일 브라우저가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우측의 메뉴에서 네이버 계정의 전체적인 알림과 메일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네이버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시계, 타이머, 번역, 메모 등)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바일 친화적입니다.

저는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모바일 Instagram을 자주 활용했는데요.

PC 버전으로 보는 것보다는 모바일 버전으로 보는 것이 익숙해서 좋았습니다.

 

우측의 사이드 패널에서 +버튼을 눌러 Instagram을 추가합니다.

 

이후, 간단하게 로그인을 진행하면, 웨일 브라우저에서 손쉽게 모바일 창으로 인스타그램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간단하게 알림을 확인하고, 댓글을 달거나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페이스 기능도 유용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스페이스 기능을 활용하면 링크로 연결되는 페이지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Mac에서 Safari를 사용하면서 대부분의 경우, 포스 터치 기능을 활용하여 웹 사이트 미리 보기 기능을 사용했었는데요.

 

스페이스 기능을 활용하면, 바로 옆 부분에 연결된 링크 페이지가 켜지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특히 넓은 화면(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은 해당 기능이 더욱 유용하게 다가왔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