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 11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웨어러블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워치 및 워치 액티브에서 워치 액티브 2 최신 기능 (삼성 헬스, 빅스비 ) 경험할 있게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 LTE 버전의 경우에는 통신사 검수 등의 절차가 필요해서 블루투스 모델 보다 업데이트 순서가 늦어지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업데이트 살펴보기

무엇보다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빅스비 지원 (워치만 해당)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별도의 조작 없이 빅스비를 호출하여 다양한 명령을 사용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경우 액티브 2에 적용되는 터치 베젤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액티브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인터페이스 적용을 많이 기다리셨을 같아요.

갤럭시 워치의 빅스비 사용 모습(좌) 및 터치 베젤 인터페이스(우) /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17가지의 서브 다이얼 조합 외에도 24개의 추가 조합을 추가로 제공하여 취향에 따라 맞춤 페이스를 설정할 수 있게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또한, 나만의 스타일 기능으로 본인만의 특별한 워치 페이스를 제작할 있습니다.

다양한 워치 페이스 적용 모습 (사진=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진행 표시 아이콘’이 시계 화면 하단에 표시되어 기존에 실행하고 있던 앱으로 손쉽게 전환이 가능해졌습니다.

그 외에도 보다 선명한 그래픽 및 퀵 패널 아이콘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진행 표시 아이콘'이 표시된 모습(좌) /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또한 자전거를 탈 때, 갤럭시 워치 및 워치 액티브를 통해 랩타입을 기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사용자의 경우 일일 활동 추적 기능 심박수 센서를 통해 운동 목표 달성 심박수 경고 등의 알람을 받을 있습니다.

삼성 헬스 운동 기록 모습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 공통 업데이트 사항 (워치 및 워치 액티브)

- 워치 페이스 추가

- 진행 표시 아이콘

- 다양한 이모티콘 추가

- 사용자 인터랙션 개선

- 삼성 헬스 기능 추가

 

● 일부 디바이스에만 적용되는 기능

- 빅스비 지원 (갤럭시 워치만 해당)

- 터치 베젤 인터페이스 (갤럭시 액티브만 해당)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지금처럼 계속 지속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기기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