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iOS 13의 단축어 앱에 새롭게 추가된 자동화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해요. 자동화 기능은 기존의 단축어 기능에서 위치 및 시간 기반 요소를 추가하여,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설정한 동작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자동화 추가하기

간단한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필자는 집에 도착했을 때, Wi-Fi를 켜는 자동화를 생성해보려고 합니다. 

 

- 단축어 앱을 실행한 후, 자동화 탭에서 개인용 자동화 생성을 눌러주세요.

- 장소라는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동 탭에 있는 도착을 선택해주세요.

 

위치를 선택한 후, 사용자 위치 접근을 허용하면 쉽게 현재 위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스크립트하기를 누른 후에 밑으로 내려 Wi-Fi 설정을 선택하세요. 

 

동작을 추가한 후, 다음을 누르고 모든 과정을 확인한 후, 자동화 설정을 완료하면 됩니다.


 

오늘은 아이폰 단축어 앱의 자동화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자동화 기능(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시, 음악 실행 등)을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 아이폰 단축어 관련 추천글

 

아이폰 단축어 갤러리 사용 방법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만든 단축어를 모아놓은 갤러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금은 단축어 앱에도 애플에서 추천하는 여러 단축어가 있는데요. 그 외에도 유저들이 만든 다..

it-talktalk.tistory.com

 

[단축어] 아이폰 gif 사진으로 변환 및 만드는 방법

오늘은 아이폰의 단축어 앱을 활용하여 고속 연사 사진 및 동영상을 gif 사진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예전에도 단축어 앱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단축어 앱을 잘 이용하면 유용..

it-talktalk.tistory.com

 

아이폰 시리(Siri) 단축어로 미세먼지 확인하는 방법

제가 예전부터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방법은 많이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Siri의 단축어 기능을 활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한국의 경우 대기질 정보를 Siri에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