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아이폰 및 iOS 기기의 최대 음량을 조절하는 방법과 사운드 자동 조절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혹시 이전에 실수로 최대 음량을 조절해서 소리가 작다고 느끼시는 분이나 본인의 청력을 지키고 싶은 분은 음량 조절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아이폰(에어팟 및 이어폰) 최대 음량 조절하기

이어폰 및 에어팟(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미디어를 재생할 때의 최대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설정을 실행하고 음악 탭으로 진입한 후, 하단에 있는 음량 제한을 누릅니다.

 

- 음량 제한의 경우 최댓값(끄기)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직접 음악을 들으면서 최대 음량 조절해보세요.

이어폰으로 듣는 미디어의 최대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 갤럭시의 경우 일정 볼륨을 넘길 경우 경고가 나오는데, 이런 기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갤럭시의 높은 음량에서 청각 손상 경고 기능.


사운드 자동 조절 기능 사용하기

사운드 자동 조절 기능은 음악(iTunes 및 Apple Music) 앱에 있는 음악의 종류를 파악해서 음량을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아이폰(iOS 기기)의 경우, 음악 설정에서 재생 탭에 있는 사운드 자동 조절 기능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맥북 및 아이맥의 아이튠즈(iTunes)에서도 사운드 자동 조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바에서 iTunes 환경설정으로 진입합니다.

 

- 환경 설정에서 재생 탭을 누르고, 사운드 자동 조절을 활성화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 특정 음악에서는 해당 기능을 켜고 끄는 것의 차이가 많이 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추가적으로 EQ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재생 탭에 있는 EQ 설정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맥북의 애플 뮤직 및 iTunes에서 최대 음량을 조절하는 방법과 사운드 자동 조절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도 해당 기능들을 사용해서 청각 보호 및 음악 감상을 더욱 즐겁게 해보세요.

 

○ 관련된 글

 

애플 뮤직 추천, 애플워치4 셀룰러 사용자는 필수?

오늘은 제가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는 애플 뮤직(Apple Music)인데요. 사실 국내 음원 업데이트도 멜론이나 벅스에 비해 늦고해서, 사실..

it-talktalk.tistory.com

 

애플 뮤직 연령 확인 기능 도입, 콘텐츠 확대 소식

애플 코리아에서 국내 애플 뮤직 서비스에 연령 확인 기능을 도입하면서, 애플 뮤직의 더 많은 콘텐츠를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국내 애플 뮤직에서 들을 수 없었던, 연령 제한이 있는 힙합..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