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많은 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한쪽 손을 사용할 수 없을 때, 휴대폰 조작이 어려웠던 경험이 있을 것 같아요. 오늘은 아이폰을 한 손으로 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두 가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먼저, 접근성 기능을 이용하여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상단 메뉴를 쉽게 조작하는 방법과 키보드를 사용할 때, 한쪽으로 밀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작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작에 어려움이 없을 수도 있지만, 손이 작거나 Plus 및 Max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접근성 기능을 활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한 손으로 휴대폰을 조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간단하게 접근성 기능을 켜주면 됩니다. (일반 - 손쉬운 사용 - 접근성 활성화)

접근성 기능 활성화 방법

 

 

 

접근성 기능 사용 방법은 홈 버튼이 탑재된 모델(iPhone 8 시리즈 포함 이전 모델)은 홈 버튼을 톡톡 두 번 두드려주면 되며, 홈 버튼이 없는 모델(iPhone X 포함 이후 모델)은 홈 바를 아래로 내려주면 됩니다. 또한, 한 손 키보드를 사용하려면 왼쪽 하단에 있는 지구본 모양을 길게 누르고, 키보드 배열을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화면 내리기(좌), 화면 내려서 제어센터 열기(중), 키보드 배열 변경(우)

키보드 배열은 설정에서도 변경할 수 있는데,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 - 키보드 - 한 손 키보드 - 원하는 배열 설정 및 켜고 끄기)

한 손 키보드 설정하는 방법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폰의 한 손 조작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한 손 조작 모드)

[2018-02-11] 갤럭시 유용한 기능 사용하기 - https://it-talktalk.tistory.com/6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