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아이폰의 기본 인터넷 앱인 Safari의 숨겨진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물론 이 기능이 모든 분에게 유용하지 않을 수 있지만, 충분히 도움이 될 것 같아 이렇게 가져왔습니다.



아마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인터넷 브라우저 앱으로 Safari를 사용하는만큼,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더 편하게 Safari를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파리(Safari)의 숨겨진 기능 활용하는 방법


# 붙여넣기 그리고 검색 #


해당 기능은 특정 단어 등을 클립 보드에 복사하고, Safari 기본 검색 툴로 검색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별도의 검색 사이트로 접속할 필요없이 바로 Safari 주소창(검색창)에서 찾을 수 있죠.


먼저 Safari 또는 다른 앱 등에서 검색하고 싶은 단어 및 문장을 클립 보드에 복사합니다.


그 다음, Safari 주소창(검색창)에 붙여 넣기 및 검색을 눌러 해당 기능을 사용합니다.


※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별도로 검색 엔진에 접속할 필요 없이 복사한 단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리프레쉬 버튼으로 데스크탑 모드 보기 #


리프레쉬 기능을 길게 누르면 바로 해당 페이지의 데스크탑(PC) 버전을 볼 수 있는데요.

기존의 더 보기 메뉴에서 별도로 눌러서 접속하는 방법보다 편해서 이렇게 소개해드립니다.


간단하게 검색창 우측에 리프레쉬 버튼을 길게 누르면, 데스크탑 버전 보기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 Safari 탭 검색 #


Safari 탭 검색 기능은 기존에 추가한 탭이 많을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탭이 너무 많아서 찾기 어려울 때, 가장 상단에서 간단한 키워드로 찾을 수 있기 때문이죠.


# 최근의 닫은 탭 복구 기능 #


해당 기능은 실수로 중요한 탭을 닫았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탭에서 하단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최근의 닫은 탭을 선택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아이폰 사파리(Safari)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더욱더 편하게 사파리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