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 드디어 여러분에게 갤럭시 언팩 2019의 참석 후기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번 새벽에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보던 언팩을 직접 현장에서 보니 더욱 설래는 마음이 컸습니다.


Galaxy Unpacked 2019는 2월 20일 (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에서는 갤럭시 폴드(Fold), 갤럭시 S10 시리즈, 갤럭시 웨어러블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핏)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관심을 많이 받았던 제품은 갤럭시 폴드(Fold)가 아닐까 싶은데요.

아쉽게도 이날 실물은 볼 수 없었지만, 현장에서 최대한 가까이 본 것으로 만족해야겠습니다.



행사장에는 언팩 시작 한 시간 전부터 들어와서 열심히 사진을 찍었습니다.

언팩의 시간이 다가올수록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고, 남은 좌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붐볐습니다.


공개 시간이 점점 가까워질수록 언팩 홍보 영상이 시작되었습니다. (약 10분 전부터)

홍보장에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언팩 행사장에 온 것이 실감이 되더라구요.


행사장에 오기 전부터 봤었던 "미래를 펼치다" 영상도 나왔습니다.


행사의 시작은 갤럭시 폴드(Galaxy Fold)의 공개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비가 날개를 펼치는 부분(0:25)이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폴드(Fold) 소개 영상이 끝난 후, 저스틴 데니슨(Justin Denison) 상무가 갤럭시 폴드의 

UX,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 등에 대해 설명을 하면서 이어졌습니다.

(사진 = 갤럭시 폴드를 소개하고 있는 삼성전자 미국법인 저스틴 데니슨 상무)


또한, 갤럭시 폴더의 색상 및 외관, 기능 시연, 디스플레이 스펙 및 가격 공개 등도 소개했습니다.

(사진 = 갤럭시 폴드 디자인 및 색상)


자세한 기기의 이미지 및 스펙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언팩 당일 갤럭시 폴드가 체험존에 전시되어 있지 않아서, 실제로 볼 수 없었는데 아쉬웠습니다.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기기 전면)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기기 후면)


삼성전자 뉴스룸 페이지에서 확인해본 결과 갤럭시 폴드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의 공개가 끝난 후, 바로 이어서 갤럭시 S10 시리즈가 공개되었는데요.



갤럭시 S10은 갤럭시 S10e, 갤럭시 S10, 갤럭시 S10 플러스, 갤럭시 S10 5G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5G 모델은 한국과 미국의 주요 통신사와 협력)


갤럭시 S10 라인업의 제품별 스펙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카메라가 많이 좋아졌어요)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갤럭시 S10 제품 세부 사양)


특히, 이번 갤럭시 S10에는 디스플레이에 초음파 지문 스캐너가 탑재되었는데요.

기존의 빛의 반사 정도를 측정하는 광학 방식이 아닌, 화면과 손가락 사이의 공기층 간격을 초음파로

파악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춥거나 햇빛이 강한 환경에서도 인식이 잘 된다고 합니다.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화면 지문 인식)


또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탑재되었는데요. 기기 안에 있는 충전 패드를 통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Qi 인증 기기, 갤럭시 버즈, 워치, 워치 액티브, 기어 스포츠 기어 S3와 호환)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무선 배터리 공유)


이번 갤럭시 S10은 색상도 정말 다양하게 나왔는데요. 

한국 사전 판매 기준 갤럭시 S10e는 프리즘 화이트, 프리즘 블랙, 카나리아 옐로우(총 세 가지) 

갤럭시 S10은 프리즘 화이트, 프리즘 블랙, 프리즘 그린(총 세 가지), 갤럭시 S10 플러스(128 GB)는 

프리즘 화이트와 프리즘 블랙(두 가지), 512GB 모델은 세라믹 화이트, 세라믹 블랙(두 가지)이며

특히, 1TB 모델은 세라믹 화이트로만 출시된다고 합니다.

(사진 = 왼쪽부터 갤럭시 S10e, S10, S10+)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색상은 프리즘 화이트 색상입니다. (실물이 너무 이쁘네요)


아래 사진은 프리즘 그린 색상입니다.


세라믹 화이트는 프리즘 화이트와 다르게 일반 하얀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 = 왼쪽부터 세라믹 블랙, 세라믹 화이트)


휴대폰 외에도 갤럭시 버즈(Buds),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핏이 공개되었는데요.

가까운 갤럭시 스튜디오나 딜라이트 매장에서 체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갤럭시 버즈는 다음 글에서 개봉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이번 언팩 행사 참여를 통해, 좋은 사람들과 잊지 못할 기억을 남긴 것 같습니다.

현장에서의 설렘과 희열이 아직도 남아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