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 무엇을 주제로 글을 작성할지 고민하는 것이었습니다.

남들이 이미 알거나, 내용 없는 글을 작성하는 것보다는 의미 있는 글을 쓰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보다는 많이 알고 있는 분야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고, 

가장 먼저, 항상 손에 들고 있는 갤럭시의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글을 작성한 지 1년 정도 흘렀는데요.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많은 사람이 모르는 기능을 소개해드리다 보니, 벌써 65개의 유용한 팁을 모으게 되었네요. 이곳은 저의 보물 창고 같기도 합니다. 가끔 모르는 것이 있을 때, 저도 찾아보기 때문이죠.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가장 인기 있는 글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및 사용 방법" 이네요.

아무래도 갤럭시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의 하나인 삼성페이에 많은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윗글처럼 제가 공유한 글에 공감이 늘고 댓글이 달릴수록, 블로그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던 것 같아요.



# 나의 첫 번째 도전, 갤럭시 팬큐레이터


이렇게 블로그에서 저만의 활용 방법과 정보를 전달하다가, 더 많은 분에게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고 싶어서 처음으로 도전하게 된 것이 "갤럭시 팬큐레이터"입니다. 갤럭시 팬큐레이터는 갤럭시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가장 먼저 새로운 갤럭시를 만나고, 다른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 갤럭시 팬큐레이터 발대식, 영등포 타임스퀘어)


제가 갤럭시 팬큐레이터 활동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판매자의 입장이 아니라 체험하는 분들과 같은 소비자로서, 제가 좋아하는 기능과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을 직접 소개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갤럭시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런 소중한 경험은 못 했을 것 같아요. 다음 팬큐레이터 활동에서도 더 많은 분을 만나서, 좋은 정보를 공유할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네요.



# 갤럭시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게 된 계기, 삼성 위드인(Within)


갤럭시 팬큐레이터 활동 이후에는 갤럭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삼성멤버스에서 진행하는 Within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Within 행사에서는 갤럭시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갤럭시의 품질 관리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품질 관리를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다는 것을 느끼고 왔습니다.

이후, 삼성멤버스 활동을 하면서 포럼에서 많은 분과 정보를 공유하는 계기도 되었죠.

2018/10/19 - [최신 IT 이슈] - 삼성 멤버스 회원을 위한 위드인(Within) 짧은 후기



# 신기하면서도 어려웠던 빅스비 개발자의 행사, Bixby Developer Day


그 후에는 빅스비 개발자 행사(Bixby Developer Day)에 참여하여 제가 자주 사용하는 빅스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빅스비 개발자는 아니지만, 빅스비를 사용하는 일반 소비자의 관점에서 빅스비의 목표와 방향성에 대해 알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18/11/21 - [최신 IT 이슈] - 빅스비 개발자 데이 (Bixby Developer Day) 참가 후기


작년에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갤럭시를 사용하는 소비자와의 만남부터, Within 행사를 통해 갤럭시를 공부하고, 빅스비 개발자 행사까지 참여하는 등 갤럭시와의 특별한 추억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올해에는 새로운 갤럭시와 함께 더 많은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그 처음은 무엇보다, 다음 달에 진행될 새로운 갤럭시의 언팩 행사에 참여해서 누구보다 먼저 여러분에게 새로운 갤럭시를 소개하는 것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올해도 여러분에게 더 유용하고 도움 되는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올라갈 더욱 유용한 팁에 대해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마워 갤럭시!

#SamsungMembers #GalaxyUnpack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