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 뱅크의 새로운 기능인 모임 통장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해요.

지난번에는 토스의 공동 계좌 기능을 소개해드렸는데, 그것과 비슷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실 접근성 측면에서는 카카오 뱅크가 더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우리나라는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해서 UI와 캐릭터들이 익숙해서 다들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다면, 카카오 뱅크 계좌가 없어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회원 가입은 해야 해서

고 연령층에서는 불편해서 사용을 안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히 개설 과정을 알려드리자면, 이전에 사용하고 있는 계좌를 모임 계좌로 바꿔서 사용하거나 

새로운 계좌를 만들어서 모임 통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모임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통장을 관리하시는 분은 카카오 뱅크에 계좌가 있어야겠죠?

카카오 뱅크를 처음 실행하면, 하단의 추천 메뉴를 누르고 가장 상단에서 바로 가기로 들어갑니다.


간단히 내용을 확인하고, 만들기를 계속 진행합니다.


모임 통장 계좌를 선택할 때,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계좌를 사용하거나 새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거래명 별표처리를 활성화하면, "도동쓰"가 "도*쓰"와 같이 표기됩니다)


필자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계좌를 전환해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계속 진행하기를 누른 후, 성격에 맞는 태그 선택을 해주면 계좌 전환이 완료됩니다.


친구 초대를 하면, 아래와 같이 초대가 전송됩니다. (수락 기한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처럼 사용하던 계좌를 전환한 경우, 나중에 혹시 모임 통장이 필요 없어지면 관리 설정에서

모임 통장 사용을 종료하면, 기존의 입출금 통장으로 다시 전환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