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 간단히 문서 작성할 일이 있어서 Word로 간단히 문서 작성을 마친 후에, 새로운 업데이트

알림을 확인해보니 맥 OS의 모하비에 어울리게 어둡게 모드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애플의 iWork 프로그램들은 이전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 Office)

프로그램도 이번 업데이트(12월 8일)를 통해 정식으로 다크 모드를 지원하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Excel이나 Word보다는 PowerPoint에서 어둡게 모드가 더욱 작업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함께, 눈의 피로도 예전보다는 덜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확인해서 진행 여부를 물어보는 것이 기본 설정값이거나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될 텐데, 혹시 업데이트 창이 나오지 않는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먼저 MS Office 프로그램 중에 아무거나 실행하고, 상단 메뉴에서 도움말을 선택하고

업데이트를 확인을 눌러서 최신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업데이트 확인 창에서 최신 버전으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업데이트는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업데이트를 시작하기 전에 해당 프로그램을 먼저 종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주네요.

(어둡게 모드는 맥 OS 모하비부터 지원되는 것 같아요)


이전 MS Word와 비교하면 아래와 같은 느낌입니다.

사진: 좌(기본), 우(어둡게 모드)


추가로 Excel도 보여드릴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둡게 모드는 조금 적응이 필요할 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히 MS Office의 어둡게 모드 기능 지원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모하비로 업데이트된 Mac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 적용해서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