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맥 OS 모하비를 사용하면서 새롭게 생긴 기능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iOS 기기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연속성 카메라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맥의 프로그램에서 간단하게 iOS 기기로 사진을 찍어서 바로 가져오거나

문서를 스캔해서 해당 공간에 바로 첨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기능을 대부분 사용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아니지만, 가끔 이메일에 

스캔 파일을 첨부하거나 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방법을 함께 공유합니다.



연속성 카메라 사용하기


연속성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설정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 Mac, iOS 기기 모두에서 Wi-Fi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Mac, iOS 기기에 이중 인증을 사용하는 동일한 Apple ID로 iCloud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Mac과 iOS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있어야 합니다.

 (Mac 기기 - macOS Mojave 사용, iOS 기기 - iOS 12 사용)


연속성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앱은 기본 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Keynote, Numbers 같은 iWorks 프로그램 또는 메모 및 Finder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먼저 데스크탑 화면의 빈 공간을 마우스 우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iPhone에서 가져오기가 나옵니다.

만약, iPad도 가지고 계시면 함께 표시 됩니다.


사진 찍기를 누르면 iPhone의 카메라가 실행되고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찍은 후, 사진 사용을 누르면 데스크탑 화면에 사진이 전송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메모 또는 iWorks 앱에서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메모 앱을 예로 보여드리면, 간단한 메모를 작성하다가 사진 삽입이 필요하다면 우측 상단 메뉴에서

파일 - iPhone에서 삽입 - 사진 찍기 또는 도큐멘트 스캔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커서가 있는 자리에 iPhone으로 사진 찍기가 나옵니다.

사진 촬영 후, 사진 사용을 누르면 해당 공간에 사진이 첨부됩니다.


특히 Mail 앱에서 이메일 전송 시 사진 찍어서 스캔 파일로 첨부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편하게 바로 찍고 첨부해서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할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