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맥북(Mac)의 기본 사진 앱으로 간단한 편집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해요.

사실 전문적으로 편집을 하지 않는 이상, 별도의 툴을 사용하지 않고 기본 앱으로 하면 편하잖아요.

간단히 사진의 밝기를 높이거나, 색상을 조절하는 등의 편집은 기본 앱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저도 블로그의 사진 대부분은 큰 보정 없이 사진 앱에서 간단히 밝기와 화이트 벨런스 정도만 

조절해서 업로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충 올린다는 말은 아니에요)



그래서 혹시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간단한 사진 편집 정도는 기본 앱으로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Mac의 사진 앱에서 간단히 사진 편집하는 방법


해당 방법은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맥의 사진 앱에서 편집할 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 사용자가 사진을 iCloud에 자동으로 동기화되게 설정해놓기 때문입니다.

(또는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아이폰으로 전송할 경우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맥의 사진 앱에서만 편집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iOS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편집 가능합니다.

다만, 큰 화면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편집하기는 맥 사진 앱을 추천해 드려요.


먼저 사진 앱을 실행하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단일 보기 모드로 들어갑니다.

단일 보기 모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편집 기능은 크게 빛, 색상, 암부 및 명부, 화이트 밸런스 등이 있으며, 명료도, 선명도 같은

고급 기능도 있어서 간단하게 편집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을 것 같아요. (저는 사실 활용도 못 해요)


또한 간단하게 편집도 가능하지만, 아래의 옵션을 눌러보면 더 세밀하게 조절도 가능합니다.


혹시 이렇게 편집하는 게 어렵고 귀찮은 분들은 가장 상단에 있는 요술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사진을 선명하게 만들어줍니다. (저는 결과물이 별로라서 별도로 조절해서 사용합니다)


원하는 결과물이 완성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편집된 사진으로 다시

iCloud에 업로드되기 때문에 모든 애플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