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어제의 애플워치 4 개봉기에 이어서, 함께 구입한 밴드 몇 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애플워치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밴드 교체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함께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애플워치와 함께 들어가 있는 기본 화이트 스포츠 밴드,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가죽 밴드,

밀레니즈 루프 밴드 총 세 가지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운동할 때나 물이 닿을 일이 있을 때는 스포츠 밴드를 사용하고, 가죽 밴드와 밀레니즈 루프는

입는 옷에 따라 적절히 코디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애플워치 밴드 교체 방법


우선 다른 밴드로 교체를 하기 위해서는 이전의 밴드를 제거해야 하는데요.

애플워치의 안쪽을 보시면 양옆에 밴드를 뺄 수 있도록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른 채로 밴드를 옆으로 밀면 장착된 밴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일부 밴드는 양쪽을 동시에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각종 밴드 살펴보기


애플 정품 화이트 스포츠 밴드


먼저, 기본 밴드인 화이트 스포츠 밴드를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재질은 고무인데,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견고해서 오염 시에 물로 살살 지워주면 될 것 같아요.


착용 방법은 단추를 넣어 손목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한 후, 남은 밴드를 정리해서 착용하면 됩니다.



운동할 때 착용하면 가벼워서 불편함이 없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다른 색상으로 한 가지 더 구입하려고 해요.

 


밀레니즈 루프 밴드 (애플 정품 아님)


애플 스토어에서 정품으로 구입하려면 18만 5천원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밴드인데요.

물론 품질이 좋아서 많은 분이 추천하는 밴드이지만, 부담이 돼서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했는데, 가격에 비해 마감도 괜찮고 만족스럽습니다.


밀레니즈 루프는 스테인리스를 직모처럼 만든 디자인의 밴드이며,

착용 방법은 손목에 맞게 조절한 후 자석으로 부착해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착용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장이나 셔츠를 입었을 때, 함께 착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가죽 밴드 - 싱글 투어 (정품 아님)


평소에 가죽 밴드를 좋아해서 알아보다가 색상하고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 했습니다.

박음질 모양도 괜찮고, 가죽 품질도 튼튼해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안쪽은 색상도 다르고, 재질도 조금 더 부드럽습니다.


가죽 밴드는 지금 같은 가을 날씨에 어울릴 것 같아요. 색상도 무난하게 잘 고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애플워치의 밴드를 교체하는 방법과 제가 별도로 구입한 밴드 몇 가지를 보여 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유용한 애플워치 앱과 다양한 활용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