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 한국시각 10월 11일 6시 쿠알라룸푸르에서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 A9과 A7이 공개되었습니다.

공개 이전부터 카메라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는데, 오늘 직접 확인할 수 있었죠.


먼저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카메라입니다.

A9은 세계 최초로 후면에 쿼드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A7은 갤럭시 최초로 후면에 

트리플카메라를 탑재하여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먼저 중급기(보급기)모델에서 탑재해보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서 안정적으로 프리미엄 라인에 탑재하려는 삼성의 새로운 전략을 보여주는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막상 카메라가 세로로 4개나 있으니까 디자인적으로 이쁘지는 않은 것 같아요.

물론 제 취향이지만 세로 배열보다는 노트 시리즈처럼 가로 배열이 좋을 것 같네요.



갤럭시 A9 주요 스펙(카메라)


레모네이드 블루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갤럭시 A9의 후면에는 총 4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요.

2,400만 화소 기본(일반화각) 렌즈,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가 장착되었습니다.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는 광학 2배줌을 지원하여 먼 거리의 피사체도 선명하게 찍을 수 있으며, 120도의 800만 화소 광각카메라를 탑재하여 더욱 넒게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2,400만 화소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와의 조합을 통해

사용자가 심도를 조절하면서 찍을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9에서 처음 적용되었던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일 지원하여, 카메라가 피사체를 인식하고

가장 최적의 사진을 얻을 수 있는 값으로 조절해주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이 별로 없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빛을 더 많이 받아드릴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되어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버블검 핑크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전면에도 2,400만 화소 카메라가 들어가서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좌우와 전면에 조명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 라이팅 기능도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A9의 디스플레이는 6.3인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배터리도 3,800mAh를 탑재하여, 충전 걱정을 조금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비어 블랙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갤럭시 A9은 6GB 램, 8GB 램 두 가지 버전과 저장 공간은 128GB로 동일합니다.

색상의 관계없이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오늘 함께 공개된 A7은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A9과 다르게 망원 카메라가 빠지고 일반 카메라, 초광각, 심도 카메라가 장착됩니다.


A9은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A7은 국내에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레모네이드 블루 색상 실물로 보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