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여러분 드디어 카카오톡에서 실수로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술 먹은 다음 날 이불킥을 조금 줄일 수 있겠네요...


별도의 업데이트는 필요 없는 것 같고, 최근에 업데이트를 하신 분들은 오늘부터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늦었지만 드디어 카카오톡에도 실수로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으니 좋지만,

무엇보다 실수하지 않는 채팅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제가 간단히 확인해본 결과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이 기능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읽은 상태에서도 삭제를 하면, 상대방의 대화창에서도 삭제가 됩니다.


오픈 채팅방 및 단톡 채팅방에서도 삭제가 가능하다고 하며, 이모티콘 및 대화 모두

삭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전송한 메시지를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간단히, 보낸 메시지를 길게 누르고, 삭제를 선택하면 해당 메시지가 삭제됩니다.

다만, 5분 이내에 보낸 메시지만 삭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상대방에게 보낸 메시지(삭제하고 싶은 메시지)를 길게 누르고, 삭제를 선택합니다.


2.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선택합니다.


3. 망설일 필요도 없이 빠르게 삭제를 눌러줍니다.


※ 다만, 상대방의 기기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면, 메시지가 삭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삭제를 누르면 나와 상대방 모두 메시지가 삭제되었다고 표시됩니다.


이제 최소한 잘못 보낸 메시지를 5분 이내 삭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삭제된 메시지라는 알림이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카카오톡이

이렇게 기능을 넣어줘서 최소한의 실수를 방지할 수 있게 되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다른 채팅방에 실수로 채팅을 보내거나 할 때, 이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