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다른 사람이 함께 촬영되었다면.

완벽한 구도와 함께 인생샷을 건졌다고 생각했는데, 사진에 불필요한 피사체가 함께 촬영되어 아쉬웠던 경험은 다들 한 번씩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이런 경우에 갤러리 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포토 에디터의 지우기 기능을 사용하면 손쉽게 불필요한 부분을 지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서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불필요한 개체를 손쉽게 지워보세요.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좌측 하단의 편집(연필 아이콘) 버튼을 누릅니다. 포토 에디터 우측 하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AI 지우개 기능을 선택해 주세요.

 

이제, 지우고 싶은 부분을 확대한 후, 개체를 누르거나 지우고 싶은 부분을 따라서 그립니다. 지우고 싶은 부분을 선택한 후, 하단의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부분이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다른 부분도 지우면 됩니다. (다만, 더욱 자연스러운 사진을 얻고 싶다면, 몇 번의 반복을 통해 최대한 자연스럽게 편집을 진행해 보세요)

 

모든 부분을 지운 후에는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고,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서 편집한 사진을 저장해 주세요. 만약, 추후에 해당 사진을 원래대로 복구하고 싶다면, 원본 복원 기능을 통해 복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러리 앱의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세요.

 

[갤럭시] 갤러리 앱에서 중복된 사진 손쉽게 정리하는 방법

중복된 사진을 손쉽게 정리하고 싶다면. Quick Share를 통해 동일한 사진을 공유 받거나, 웹상에서 동일한 사진을 반복적으로 다운로드한 경우가 있는 경우에 똑같은 사진이 여러 개 있는 경험이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갤러리 앱에서 손쉽게 배경 지우는 방법 (ft. 누끼 따기)

사진에서 원하는 피사체만 분리하고 싶다면? One UI 5.0가 설치되어 있는 최신 디바이스에서부터 간편하게 원본 사진에서 피사체를 제외한 배경을 지우는 기능, 일명 '누끼 따기'라고 불리는 기능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