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One UI 5 업데이트 이후, 카메라 기능에 새롭게 추가된 워터마크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삼성 멤버스 커뮤니티 내에서 해당 기능에 대한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이번 One UI 5에서는 해당 기능을 새롭게 지원해 준 것 같습니다. 갤럭시 카메라로 찍은 사진 하단에 해당 디바이스의 모델명을 워터마크로 넣어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했던 분들은 카메라 설정에서 활성화한 후에 사용해 보세요.

 

카메라 설정에서 워터마크 기능을 켤 수 있어요.

카메라를 실행한 후, 좌측 상단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메라 설정에서 사진 탭에 있는 워터마크 기능을 선택합니다.

 

워터마크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으로 변경)

 

해당 페이지에서는 워터마크에 포함할 정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워터마크에 모델명을 넣거나, 원하는 문구로 변경할 수 있으며 촬영한 날짜 및 시간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타일 설정에서는 글꼴을 변경하거나 워터마크가 추가될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미리 보기를 통해 어떻게 적용될지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터마크 기능의 사용 유무 예시는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설정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이전에 소개해 드린 내용도 함께 살펴보세요.

 

 

[갤럭시 S22 시리즈] 알아 두면 유용한 카메라 설정 팁

오늘부터 사전예약으로 갤럭시 S22 시리즈를 구매한 분들 중에 수령을 시작한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은 이번 제품에서 가장 핵심 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카메라 앱에서 볼륨 버튼을 화면 확대 및 축소로 사용 방법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카메라를 사용할 때, 볼륨 조절 버튼을 촬영 버튼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카메라 설정의 촬영 방법 옵션에서 볼륨 버튼을 화면 확대/축소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Expert RAW 앱 소개 및 사용 방법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의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할 때, 사용자가 값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Expert RAW 앱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물론, 카메라 앱에 자체적으로 프로 모드가 탑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