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윈도우 기반의 PC를 사용하는 분들은 데스크톱 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해야 하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작은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해야 하는 경우에 데스크톱 기능으로 작업 공간을 분리하여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데스크톱 기능 사용 방법

작업 표시줄에서 데스크톱 버튼을 눌러서 실행하거나, "Windows + Tab" 키로 전환 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데스크톱은 전환 창에서 우측에 + 버튼을 눌러서 새 데스크톱을 추가하거나, "Ctrl + Windows + D" 키를 눌러서 새로운 데스크톱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단축키를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생성한 데스크톱은 길게 눌러서 순서 및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생성한 데스크톱에 여러분의 작업을 분리하여 사용하면 되는데요. 작업 중에 다른 데스크톱으로 이동하려면, 위와 같이 전환 창에서 직접 데스크톱을 선택하거나, "Ctrl + Windows + 화살표"로 데스크톱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Laptop을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터치패드 제스처를 활용하면 좋은데요. 네 손가락을 이용하여 좌, 우로 이동하면 데스크톱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네 손가락으로 쓸어 올리면, 데스크톱 전환 창을 실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윈도우 11의 데스크톱 기능을 활용하여 멀티태스킹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해 보세요. 윈도우 11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11, 상하 분할 멀티태스킹 사용 방법

터치 입력을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PC를 사용하는 분들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상하로 분할하여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특히 상단에는 강의를 재생하고, 하단에는 펜을

it-talktalk.tistory.com

 

 

[윈도우 11] 위젯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오늘은 이번 윈도우 11에서 새롭게 추가된 위젯 기능을 소개해드리고, 위젯을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윈도우 11의 새로운 위젯 기능이 궁금하거나, 새롭게 사용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