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터치 입력을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PC를 사용하는 분들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상하로 분할하여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특히 상단에는 강의를 재생하고, 하단에는 펜을 이용하여 필기를 하고 싶은 분들이 해당 방법에 궁금함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윈도우 11에서는 다양한 윈도우 분할 모드를 지원하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상하 분할 멀티태스킹 사용하기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를 세로(수직) 모드로 변경한 상태에서 분할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해당 앱의 상단 바를 잡은 상태로 왼쪽 또는 오른쪽 모서리로 이동하여 원하는 위치에 놓아줍니다. 화면의 모서리로 해당 윈도우를 가져가면 미리 보기로 분할될 위치가 표시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제, 동일한 방법으로 하단의 남은 영역에 사용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놓아주면 상하로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동시에 사용할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라면, 하나의 앱을 분할한 후에 실행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해당 창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손쉽게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용하여 세로 모드 상태에서도 손쉽게 프로그램을 상하로 분할하여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