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지난 6월 애플의 WWDC에서 새롭게 공개된 소프트웨어 (iOS, iPadOS, macOS, watchOS)를 정식 출시 전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개발자 버전으로 먼저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지만, 해당 방법은 오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퍼블릭 베타 버전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만약, 퍼블릭 베타 버전을 설치하여 소프트웨어를 미리 경험해 보고 싶다면, 방법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베타 프로그램에 디바이스 등록하기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디바이스 등록을 위해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Apple ID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해 주세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iOS, 맥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macOS를 선택하면 되겠죠.

 

디바이스에 맞는 소프트웨어 페이지에 접속한 후에는 하단으로 내려서 시작하기 탭에 있는 등록 버튼을 눌러서 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예시 이미지는 macOS 베타 버전 설치 과정입니다.

 

기기 등록 페이지에서 하단의 등록하기 탭의 공개 베타 액세스 유틸리티 다운로드를 눌러서,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iOS 및 iPadOS의 경우에는 파일 다운로드 후에 알림이 나오는데요. 해당 프로파일을 누르고, 설치 허용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mac에서는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이 어렵지 않으니, 순서에 맞춰서 진행해 주세요.

 

모든 설치가 끝난 후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정에서 새로운 베타 버전의 소프트웨어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는 혹시 모를 오류에 대비하여, 백업을 한 후에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