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최근 M1 칩이 탑재된 mac 제품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주변에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맥 기반의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기존 윈도우의 방식과는 파일 및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방법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어색한 부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맥에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LaunchPad에서 프로그램 삭제하기

Dock에서 Launchpad를 누르거나, 키보드에서 Launchpad (F4)를 눌러서 진입합니다.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길게 누르고, 좌측 상단의 'X' 버튼을 눌러서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방법으로 삭제가 불가능한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하단의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Finder의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서 삭제하기

Dock에서 Finder를 실행한 후,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진입합니다.

 

삭제하고 싶은 파일을 마우스 우 클릭한 후, 휴지통으로 이동을 눌러줍니다. 해당 과정에서 로그인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지통으로 이동한 후에는 Dock 우측에 있는 휴지통을 마우스 우 클릭한 후, 휴지통 비우기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Launchpad에서는 삭제를 진행할 수 없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Finder의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서 필요 없는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삭제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