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애플의 T2 칩이 탑재된 맥(Mac) 디바이스에서는 'Hey Siri' (Siri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예전 글에서는 T2 칩이 탑재되어 있지 않은 모델에서 받아쓰기 및 손쉬운 사용 기능을 사용하여 간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T2 칩이 탑재되어 있는 맥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보다 쉽게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Siri야 설정하기"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후, Siri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Siri 설정에서 "Siri야" 듣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맥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초기 설정 과정에서 해당 과정이 있었는데, 넘어가셨거나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 이전 맥의 설정을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비활성화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누르고, "Siri야"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화면에 보이는 명령어를 간단히 몇 개 정도 말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만약, 잠겨 있는 상태에서도 Siri 호출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Siri 설정에서 잠겨 있는 동안 Siri 허용 기능을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맥에서 Siri를 활용하여, 간단한 작업을 음성으로 진행해 보세요. 혹시, T2 칩 탑재 이전 모델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글도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맥북(Mac OS)에서 "Siri야"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도동쓰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맥북에서 Siri 활용하는 방법에 이어서 Siri를 iOS 기기처럼 "Siri 야" 를 이용해 작동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Siri 를 자주 사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