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최근 재택근무 및 원격 수업이 많아짐에 따라, 자리에 앉아 있는 시간도 많아지면서 모니터에 갤럭시를 연결하여 덱스(DeX)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덱스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 중에 연결하는 방법 및 스마트폰을 터치 패드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서, 이번에 글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Q1. 미러링으로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모니터로 덱스 기능을 사용하다가도, 가끔씩 스마트폰의 화면을 미러링 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퀵 패널을 열고, DeX 아이콘을 한 번 눌러주시면, 덱스가 종료되면서 자동으로 미러링으로 변경됩니다.

 

Q2. 터치패드 사용 알림이 보이지 않아요.

예전에는 알림에 터치 패드로 사용할지 여부를 물어보는 알림이 나왔었는데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좌측 하단의 아이콘으로 변경된 것 같습니다. 해당 아이콘은 덱스 모드가 켜져 있을 때는 활성화되어 있으니, 필요할 때 눌러서 휴대폰을 터치 패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터치 패드 종료는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됩니다.

 

Q3. 무선 덱스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퀵 패널에서 덱스 아이콘을 길게 눌러서, 덱스 설정으로 진입한 후에 연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자 주변에는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없어서 직접 보여드리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환경에 맞는 옵션을 선택한 후,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해 보세요.

 

덱스와 관련된 더욱 다양한 활용팁을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덱스] 갤럭시를 듀얼 모니터처럼 활용하는 방법

오늘은 삼성 덱스를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을 한 가지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덱스 연결 시, 연결된 디스플레이 및 갤럭시에서 마우스를 듀얼 모니터처럼 이어서 사용

it-talktalk.tistory.com

 

 

삼성 덱스(Dex) 초기 설정 및 활용 방법

오늘은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덱스(Dex)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으로 데스크탑의 경험을 할 수 있는 덱스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