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빅스비 루틴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빅스비 루틴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사람이 만든 특정 루틴을 본인의 휴대폰에서 바로 사용하고 싶거나 본인이 만든 루틴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었던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요. Good Lock의 확장 프로그램인 루틴 플러스를 활용하여 여러분의 루틴을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의 루틴을 가져와서 사용해 보세요.

 

루틴 플러스 설치하기

Good Lock 앱의 하단에서 루틴 +를 누르고,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루틴 공유 및 가져오는 방법

설치 및 다운로드가 끝난 후에는 루틴 +를 실행한 후, 하단의 공유 탭에 있는 루틴 내보내기를 누릅니다.

 

루틴 내보내기는 JSON 포맷으로 진행되며, 상대방이 루틴 +를 사용하면 여러분이 공유한 루틴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공유하고 싶은 루틴을 선택한 후,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경우에는 Quick Share로 손쉽게 전송하거나, 그렇지 않다면 다른 앱을 통해서 공유를 진행해 보세요.

 

반대로, 다른 사람에게 공유 받은 루틴을 여러분의 스마트폰에 추가하고 싶다면, 저장된 루틴 가져오기를 누른 후에 공유 받은 JSON 포맷의 파일을 선택하여 가져오면 됩니다.

 

또한, 루틴 플러스를 활용하면 기존의 빅스비 루틴 보다 더욱 강력한 루틴을 만들 수 있으니, 추천 루틴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