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워치3 및 액티브2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워치를 활용하여 ECG 및 혈압을 자주 측정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한 가지 공유하려고 하는데요. 워치로 측정한 데이터를 삼성 헬스 모니터 앱에서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에 공유할 수 있도록 간단히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Samsung Health Monitor 앱에서 데이터를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폰에서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실행한 후, 워치로 측정한 혈압 및 ECG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탭을 눌러서 각각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의 기록 보기를 누르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Samsung Health와 연동하기

만약, 여러분이 삼성 헬스 앱을 자주 사용한다면,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데이터로 진입합니다.

 

데이터 권한 탭에서 Samsung Health를 선택한 후, 권한 설정을 변경하고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데이터 쓰기 권한 설정 후에는 삼성 헬스의 홈에서 손쉽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활용 및 공유 방법

혈압 데이터의 경우에는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치로 혈압을 측정했을 때의 상태나 기분 등을 메모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 데이터 공유하기

측정한 데이터를 외부로 공유하고 싶다면, 측정 결과 우측 상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공유를 선택합니다.

 

공유하고 싶은 기간을 선택한 후, 공유 방법을 고르면 되는데요. 데이터는 PDF 파일로 만들어져서 공유됩니다. 

 

데이터의 내용은 아래와 같이 프로필, 데이터, 측정한 액세서리의 카테고리로 구분됩니다. ECG 데이터의 경우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공유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삼성 헬스 모니터 앱에서 데이터를 확인 및 공유 방법을 참고하여, 갤럭시 워치를 더욱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