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최근 2016년도 또는 2017년도 모델의 MacBook Pro의 일부에서 배터리 충전량이 1%를 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든 제품에서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일부 모델에서 발생하는 문제이니, 여러분의 맥북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번 글을 참고하신 후에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16년도 및 17년도 맥북 프로 모델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배터리 성능 확인하기

현재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모델의 경우 배터리 성능 상태가 '서비스가 권장됨' 메시지가 표시된다고 하는데요. '정상'으로 표시된다면, 해당 문제와는 관련 없는 배터리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후, 배터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배터리 설정에서 사이드 메뉴에 있는 배터리를 선택한 후, 하단의 배터리 성능 상태를 눌러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세요.

 

배터리 문제가 발생하는 맥북 모델의 경우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비스 센터에서 검사를 진행하여 교체 대상인지 확인 절차가 추가적으로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직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맥북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새로운 macOS 업데이트를 출시했다고 하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업데이트는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cOS Big Sur 11.2.1 및 이후 또는 Catalina 10.15.7)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애플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