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얼마 전에 진행된 Galaxy Unpacked 2021에서 공개된 갤럭시 S21 Ultra 팬텀 블랙 색상을 함께 살펴보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블랙 색상의 실물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서, 팬텀 블랙 색상을 가져와 봤습니다. 기기와 함께 실리콘 커버와 S펜도 소개해드리려 하니, 액세서리에 관심 있던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Galaxy S21 Ultra, Phantom Black

먼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뒷 모습입니다. 기기를 처음 받아 봤을 때, 가장 먼저 후면의 무광 처리된 블랙 색상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손 자국도 쉽게 묻어나지 않아서, 손에 땀이 많은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빛에 따라 조금씩 색상이 바뀌는데,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이번 갤럭시 S21 시리즈에는 후면 카메라와 스마트폰 뒷면의 바디, 옆면의 메탈 프레임이 매끄럽게 연결되는 컨투어 컷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기존에 카메라만 별도로 떨어져 있던 디자인보다는 일체감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후면 카메라에는 총 5개의 렌즈가 장착되었는데요. 필요에 따라 다양한 화각을 선택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전면의 디스플레이는 상당히 훌륭합니다. 특히, 갤럭시 S21 울트라의 디스플레이는 전작 대비 더 밝고, 향상된 명암비와 최대 1,500nit 밝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시인성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기 오른쪽 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전원(빅스비 통합)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는 아무런 버튼이 없습니다.

 

기기 하단에는 USIM을 넣을 수 있는 공간과 USB-C 포트, 스피커가 보이네요. USIM을 넣는 공간이 하단으로 이동한 것이 눈에 띕니다. 

 

이번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는 S펜을 지원하는데요. 실리콘 커버와 S펜이 함께 묶여있는 액세서리가 있네요. 노트 시리즈 또는 갤럭시 탭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S펜을 S 시리즈에서 처음 지원하니, 평소에 스마트폰 교체 주기 때문에 노트 시리즈를 선택할 수 없었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으로 보입니다.

 

구성품으로 실리콘 커버, S펜, 간단 사용 설명서, 여분의 펜촉이 들어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실리콘 커버와 S펜을 중점으로 살펴볼게요.

 

실리콘 커버를 장착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왼쪽에 S펜 수납을 위해 별도의 공간이 더 있는데, 부피가 생각보다 커집니다. 정품 케이스답게 품질은 만족스러운데, 실리콘 케이스 특성상 먼지가 많이 묻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노트 시리즈에 탑재된 S펜 보다 크기가 커서 그립감은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아서, 노트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에어 액션 기능은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S펜 수납은 실리콘 커버 왼쪽에 끼워서 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단단하게 끼워져서 잘 빠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오른손으로 펜을 잡는 분들은 왼쪽에서 S펜을 뽑고, 다시 오른손으로 잡아야 한다는 점에서 약간의 불편함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갤럭시 S21 울트라 팬텀 블랙 색상과 실리콘 커버 With S펜을 디자인 위주로 소개해드렸는데요. 제품을 조금 더 사용해본 후에 제품 활용 방법과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