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명함 인식 앱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해당 명함 인식 앱으로 저장하고 싶은 명함을 찍으면, 이름과 소속 및 연락처를 인식하고 연락처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대부분 정확하게 입력이 되어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앱은 갤럭시 앱스(Galaxy Apps)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노트9 모델부터는 해당 앱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아마 빅스비 비전에 함께 통합되어 사용될 것 같아요)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앱을 사용해서 명함을 보다 더 쉽게 관리하고 저장하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연락처에도 등록되니 번호를 저장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명함 인식 앱 활용하는 방법 (Galaxy Apps)


먼저, 해당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앱스에 접속하여, 명함 인식 앱을 검색하고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하여 우측 하단에 있는 명함 추가 버튼을 눌러서 시작합니다.


저장할 명함을 뒷배경이 어두운 곳에 올려놓고, 명함이 가이드라인 안쪽으로

들어오게 카메라를 조절합니다. (조건이 맞으면 보통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명함을 맞춰서 촬영이 되면, 연락처에 사진과 함께 명함의 정보가 함께 입력됩니다.

(이름, 회사명, 소속, 직책, 연락처, 이메일 등을 인식하여 추가됩니다)

(사진 = 예시)


또한, 촬영해놓은 명함이 있다면, 갤러리에서 불러와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양면으로 명함을 등록해야 하면, 우측 하단에 있는 촬영 모드를 양면 촬영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다만, 양면 모드는 갤러리에서 가져와서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혹시, 자동으로 촬영되어 원하는 결과 값이 나오지 않는다면, 설정에서 자동 촬영을 끄고 직접 촬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 인식이 이상한 경우에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