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이번에는 맥북을 사용하시면서 메일을 한 곳에 관리할 수 있는

메일 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메일 앱에 메일 계정 등록하는 방법





1. 메일 앱을 실행합니다.

2. 상단 메뉴바에 에서 Mail -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빠르게 단축키 사용) 메일 앱 실행 상태에서 단축키 Command + ,(반점) 를 누릅니다.

3. 환경설정 윈도우가 나타나면 계정 클릭 후 왼쪽 계정 목록 중 밑에 + 를 누릅니다.

4. Mail 계정 제공업체 선택 목록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5. 로그인을 하면 계정 등록이 완료 됩니다.

 

↑ 모바일로 보시는 경우 옆으로 넘겨서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Mail 업체가 없을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1. 다른 Mail 계정 클릭 합니다. (네이버 기준)

2. 네이버 메일에 접속합니다.

3. 네이버 메일 왼쪽 메뉴에 보면 외부 메일 가져오기 옆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4. POP3/IMAP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5. POP3/SMTP 설정에서 사용함으로 변경하고 원본 저장 여부 선택을 합니다.

6. IMAP/SMTP 설정에서 사용함으로 변경합니다.

 ○ 다른 메일 계정의 경우에도 설정에서 변경해주고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7. 다시 메일 앱으로 돌아와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해주시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경우 옆으로 넘겨서 볼 수 있습니다(↔)




메일 앱에 있는 편지지 사용하기

○ 메일 앱을 실행합니다


 메일 앱 상단에 있는 메일 작성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일 작성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메일 작성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편지지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편지지는 5가지 카테고리 (생일, 알림, 사진, 편지지, 느낌) 가 있고 그 중에 본인이 원하는 편지지를 선택하고 메일을 작성하면 됩니다. 




메일 앱에서 메일을 관리하면 메일이 올 때 알림 센터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급하게 놓칠 수 있는 중요한 메일을 놓치지 않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각각의 메일로 로그인을 할 필요 없이 계정 연동을 해 놓으면 바로 메일 앱에서 메일 작성이 가능하니 편하게 답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메일 앱을 사용하셔서 더 편한 맥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는 항상 환영입니다.


2017/12/05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 맥북 내장 앱 스티커 사용하기

2017/12/05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 맥 OS X에서 USB 포맷 설정과 포맷 방법

2017/12/04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 맥북 부팅시 부팅순서 바꾸는 방법

2017/12/02 - [최신 IT 트렌드] - 맥북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모음

2017/12/01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 아이패드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하자! (duet display)

2017/11/30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 맥북에서 윈도우를 설치해보자! (윈도우10기준)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